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 소년체전 첫날 금5 '전국7위'

양궁 이효정, 유도 이해진·박다운, 태권도 황지영, 육상 이용희 1위

11일 대전 한밭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 경보 5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용희(남원중3년)선수가 역주하고 있다. 추성수(chss78@jjan.kr)

제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전북선수단이 첫날 금메달 5개와 은메달 6개 등을 따내며 선전, 당초 목표했던 9위 진입을 위한 항해를 순조롭게 시작했다.

 

11일부터 대전광역시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첫 날 경기에서 전북선수단은 양궁 여자 중등부 60m 이효정(임실 오수중)과 유도 여자 중등부 -52KG급 이해진(영선중), 여자 중등부 -57KG급 박다운(영선중), 태권도 여자 중등부 핀급 황지영(전북체중), 육상 남자 중등부 5000mW 이용희(남원중)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또 양궁 남자 중등부 60m와 50m에서 오승렬(온고을중), 양궁 여자 중등부 50m에서 이효정(오수중), 유도 여자 중등부 -70KG급에서 이다빈(전북체중), 유도 여자 중등부 -42KG급에서 박은이(전북체중), 사이클 200m에서 황인아(전북체중)가 각각 은메달을 추가했다.

 

육상 남자 초등부 높이뛰기 양송민(동신초)과 역도 남자 중등부 50KG급 김현영(임실동중, 용상 합계)이, 태권도 남자 중등부 밴텀급 노준영(남원중)은 각각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단체종목에서는 축구 남자 초등부에서는 조촌초가 경북 사동초를 4-1로 누르고 2회전에 진출했으며 야구 중학부에서 군산중이 울산 제일중을 8-1로 꺾고 1회전을 통과했다.

 

배구 남자 초등부에서는 남원 중앙초가 전남 담양동초를 2-1로, 탁구 여자 초등부에서는 전북선발이 서울선발을 4-3으로, 핸드볼 여자 초등부에서 정읍서초가 충북 삼보초를 23-18로, 검도 남자 중등부에서는 전북선발이 강원선발을 2-1로, 배드민턴 남자 중등부에서는 전북선발이 충남선발을 3-2로, 소프트볼 중학부에서는 군산 월명중이 광주 봉산중을 4-3으로 각각 누르고 각각 1회전을 통과했다.

 

전북도체육회 관계자는 "첫날 경기에서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메달을 획득했다"며 "남은 기간에도 선수들이 열심히 경기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아 10위권 진입을 꼭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선수단은 대회 이틀째인 12일에 육상과 레슬링, 유도, 양궁, 조정, 태권도, 역도, 수영 등에서 메달사냥에 나선다.

 

이성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에서 다시 뛰는 군산 수산업, 글로벌 K-씨푸드 중심지로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