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서 '대학생 자작자동차경주대회' 열린다

17일부터 사흘간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서

'2011 대학생 자작자동차경주대회'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군산 오식도동 새만금산업전시관 인근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군산에서 두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총 5회째를 맞으며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박심수)와 한국자동차공업협회(회장 권영수) 공동주최로 개최된다.

 

올해 대회에는 전국 70개 대학 120개 팀 1200여명이 참가해 오프로드 타입과 시범경기인 스튜어던트 포뮬러 부문, 기술 부문(기술아이디어 및 디자인)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7일 참가 팀들의 차량검사와 기술아이디어 및 디자인심사, 초청 만찬이 진행되고 18일 개막식과 퍼레이드, Car Show, 예선 및 준결승전 경기가 펼쳐진다.

 

대회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패자부활전과 결승, 시상식, 폐회식 등이 열린다.

 

참가 팀에는 50만원 이상의 지원금이 제공되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400만원과 부상이 주어진다.

 

대회는 대학생들이 이륜차 125cc 엔진을 이용해 주행이 가능한 차량을 직접 설계, 제작하여 가속 및 주행 경기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대회로써 자동차를 전공하거나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현대자동차에서 다양한 차량묘기를 선보일 'Car Show' 및 지도교수 번외 경기, 자동차 극장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작자동차대회를 통해 자동차공학 기술 습득과 자동차 공학 관련 우수인재를 유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새로운 자동차 문화 소개와 볼거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일권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