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규 함열여자중학교 교장
따뜻한 햇살 아래 고요하게 고개를 내민 꽃들이 찬란한 봄날을 전해옵니다. 매년 반복되는 계절이지만 봄은 언제나 이렇게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우리에게 훗날의 희망을 선물하지요. 제가 몸담고 있는 함열여중에도 옹기종기 모여앉아 저마다의 꿈을 피워낼 준비를 하고 있는 아이들이 봄이 왔음을 말해줍니다. 아이들에게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건 아마도 그들이 봄과 닮았기 때문인 듯싶습니다. 희망으로 빛나는 교정은 싱그러운 새싹처럼 활기찹니다.
봄의 설렘과 함께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의 푸른 꿈을 위하여 함열여자중학교에서는 올해부터 선진형 교과교실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새로운 도전은 작은 시골 학교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도시의 학생들보다 교육에서 소외되어 있던 학생들에게 수준에 맞는 맞춤식 수업을 통하여 즐거운 학교, 꿈꾸는 학교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교 안에서의 부단한 노력과 더불어 학교 밖에서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울타리가 되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날들이 많은 아름다운 달입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함열여자중학교에서도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 따뜻한 행복을 나누어 주시는 자애로운 여왕과 같은 분들이 계십니다.
주식회사 다사랑 박주성 회장님! 회장님께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과 성적우수자들을 위해 500만원을 장학금으로 쾌척하셨습니다. 회장님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다사랑을 프랜차이즈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또한 많은 사회활동으로 사랑을 실천하고자 앞장서고 계십니다. 함열여자중학교에 봄 햇살같이 따스한 회장님의 사랑이 전해졌습니다. 이 사랑의 나눔은 다문화 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조손가정, 모범생, 성적우수자들에게 전해져 꿈을 펼칠 수 있는 희망이 될 것입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아픔과 고통을 겪는 학생들을 볼 때마다 그들이 희망을 잃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희망은 사람의 마음에 꽃이 피게 한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마음에 지닌 향기를 잃는다면 그것만큼 가슴 아픈 일은 없을 것입니다. 회장님의 도움이 어떤 학생에게는 포기하려던 꿈을 되찾을 수 있는 희망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희망은 또 다른 희망을 꽃피울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더불어 우리 지역사회의 미래를 밝히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의 선후배들이 계십니다. 주식회사 덕산건설 전병곤 대표님, 주식회사 에코그린 김주헌 대표님, 주식회사 성운전기 김남현 대표님께서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지원해 주십니다. 이 분들의 관심은 학생들이 희망과 용기를 품을 수 있는 바탕이 되어줄 것입니다. 날마다 변해가는 자연의 신비처럼 학생들은 하루하루 성장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은 학생들이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사랑이 넘치는 5월. 이와 같이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후원과 나눔으로 학생들에게 더욱 적극적인 지원과 격려가 가능해졌습니다. 학생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밑거름을 마련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를 표합니다. 함열여자중학교 학생들이 그 분들의 희망을 나누어 받아 찬란한 봄날처럼 빛나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랍니다. 더불어 자신들이 받은 그 나눔을 더 널리 실천하는 찬연한 사람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