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을 할 때 많이 생각해야 할 것은 방향, 거리, 스피드 세 가지를 유념하고 스트로크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퍼팅의 성공률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된다. 가령 거리가 정확히 맞더라도 방향이 틀리면 성공할 수 없으며, 방향이 맞더라도 거리가 맞지 않으면 이 또한 성공할 수 없는 것이 퍼팅이다.
또한 스피드도 매우 중요하다. 골프장 마다 그린의 스피드는 많이 다르다. 그린 관리가 잘 되어서 스피드가 빠른 골프장이 있는가 하면, 그린관리가 형편 없어서 스피드가 느린 골프장도 있다. 그린의 스피드는 골프장 마다 다르기 때문에 라운딩 할 골프장 연습그린에서 퍼팅을 10분정도 연습하고 라운딩을 하면 3퍼팅의 수가 많이 줄어들게 될 것이다. 따라서 첫 번째 홀이나 두 번째 홀에서 터무니없이 크거나 짧은 것을 줄일 수 있을 것이고, 이는 바로 스코어와 연결된다. 골프장들의 연습그린의 컨디션은 코스의 그린과 흡사하게 때문에 그린 스피드를 익히는데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오늘은 공의 위치를 바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방향, 거리, 스피드를 정확히 하더라도 얼라이먼트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이 또한 성공률을 떨어트리는데 많은 영향을 준다. 사진1은 바른 얼라이먼트 자세를 바르게 취한 자세이다. 공이 지나가는 라인과 눈이 같은 라인 선상에 있어야 바른 얼라이먼트라 할 수 있다. 즉 눈과 볼의 위치가 일치해야 시각차이를 줄여 퍼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사진2는 몸과 공이 너무 멀어서 눈과 볼이 일치 되지 않은 경우이다. 이 경우 눈과 볼의 시각차이가 생겨 바르게 스트로크를 해도 볼이 홀컵 방향으로 똑바로 가지 않고 시각차이가 보이는 방향으로 굴러가게 된다. 사진3은 볼이 몸에 너무 가까이에 있어서 눈 안쪽으로 라인이 생기게 되고, 이 또한 볼 라인과 눈 라인의 시각차가 생겨 볼이 원하는 방향으로 굴러가지 않게 된다.
사진 2와 3의 경우와 같이 셋업을 해도 볼은 칠 수 있지만 볼은 홀컵에 들어가야 성공한 퍼팅이 된다. 성공률이 높은 퍼팅을 하기 위해서는 얼라이먼트도 먼저 생각하고 점검해야 퍼팅의 성공률을 높일 것이다.
/써미트골프아카데미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