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편찬 체육책 소개
도내에서 창안돼 2004년 세계로 소개된 나비골프가 국정교과서인 중학교 체육교과서에 실렸다.
(사)한국나비골프협회 관계자는 "교과서 출판 전문 기업인 비상교육에서 편찬한 내년도 중학교 체육교과서의 '표적·투기 도전 활동' 단원에서 나비골프를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교과서 191페이지에는 '이런 종목도 있어요'라며 나비골프를 소개하면서 '나비골프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고안된 골프형 게임으로 멀리 날아가지 않도록 만들어진 골프 공과 특수 디자인된 골프채를 이용하여 공을 목표 지점에 쉽게 보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 '나비골프는 일반골프에 비해 규칙이 간단하고, 골프채도 3개만을 이용하며 홀의 길이가 짧다. 이러한 나비골프의 특성으로 인해 남녀 노소 모두 쉽게 게임을 즐기면서 경기에 참여할 수 있고, 학교 운동장이나 공원과 같은 넓지 않은 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나비골프는 대한민국 전라북도에서 세계 최초로 시작된 가족형 생활 레저 스포츠로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훌륭한 스포츠다"며 "나비골프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세계로 뻗어가는 진취적인 기상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한국나비골프협회 관계자는 "나비골프는 대한민국이 종주국으로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볼과 클럽을 사용하므로 장비구입에 의한 해외 국부 유출이 없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스포츠"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