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도체육회, 체육지도자·임직원 교육 1차 강습회 개최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송하진)는 지난 26일 도체육회관에서 도내 전문 체육지도자와 임직원 140명을 대상으로 제1차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습회에서는 ‘지도자·임직원 청렴교육’과 ‘스포츠과학의 현장적용방법’을 주제로 우석대 이재형 교수와 한국스포츠개발원책임연구원 성봉주 박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 기전대 유오근 교수와 스포츠인권전문 최선광 강사가 각각 ‘체육인의 사명과 웰빙건강’, ‘선수(성)폭력방지교육’을 주제로 강의했다.

 

‘지도자 임직원 청렴교육’에서는 부패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개념, 부패와 경제성장 및 부패방지 등을, ‘스포츠성폭력 예방교육’에서는 체육계 성폭력 근절과 성폭력예방법 등을 교육했다.

 

도체육회 최형원 스포츠진흥처장은 “이번 강습회가 지도자와 임직원들에게 체육 관련 전문 내용을 학습하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체계적인 강습회를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김성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