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나라 이야기이기 때문에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을지 모르겠지만 이런 불법적인 행동이 우리에게도 아무 때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마약과의 전쟁이라고 선포하고 전시 상태와 같이 재판 없이 즉결 처분할 수 있는 무모함과 이를 90%가 넘게 지지하는 국민들을 보고 있노라면 집단의 이익을 위해서는 개인의 인권은 아랑곳하지 않는 전체주의(全體主義)를 연상케 한다.
이탈리아의 파시즘과 독일의 나치즘도 개인의 이익보다 전체의 이익을 강조하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등 모든 것을 통제하였는데 이는 국민을 위한다는 명분하에 집권자의 통치 수단에 불과했다.
공산주의 역시 이러한 행태로 국가 권력을 유지하는데 북한의 김정은 정권도 인민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핵 실험을 계속하면서 한반도뿐만 아니라 동북아의 안정과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
북한의 핵 위협에 대응하는 우리네 모습에서도 생존을 위해서는 모두가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하면서 강경론 외에는 다른 목소리를 용인치 않으려고 하는데 이는 위험한 발상이다. 1차 핵실험 때부터 북한을 고립시켜 핵을 포기하게 만들지 못한 채 5차까지 핵실험을 하였다면, 그동안의 대응책에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되므로 새로운 대책이 논의되어야 한다. 그러한 논의 중 하나가 핵을 보유하자는 것인데 이는 핵확산 금지조약(NPT)의 탈퇴를 의미하므로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것에 대한 손익을 따져보아야 할 것이다.
또한, 핵확산금지조약에서 탈퇴하여도 미국의 동의 없이 우리 마음대로 핵개발을 추진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인데 매우 회의적이라고 생각한다.
핵개발 대신 미국의 핵우산 아래 들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2015년도 한국 전체 무역량의 25%(2274억 달러) 중 469억 달러의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한 나라가 중국이므로 관계 설정이 용이치 않다는 것이다.
또 하나는 전쟁을 하여 북한 정권을 제거하는 것인데 이미 6·25와 베트남에서 본 바와 같이 동족상잔은 주변국은 배부르게 하지만 우리는 잃는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마지막 방법으로 북한 정권의 실체인 김정은을 교체하는 것인데 이는 중국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하며, 중국은 우리가 북한을 대신할 수 있는 혈맹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안보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겠지만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에는 각 자의 견해가 다를 수 있으므로 정부는 국론 분열로 매도할 것이 아니라 의견을 수렴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유엔 안보리의 제재가 효과를 얻지 못하였으므로 이제 대응책을 달리해 저들의 주장에 귀를 기울여 보고 들어줄 것은 들어주면서 핵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좌로도 우로도 치우치지 않는 지혜가 절실한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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