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방과후학교 골프 통해 많은 선수 배출되길"

이리계문초 연습장 준공 / KLPGA 프로젝트 선정

▲ 26일 열린 이리계문초등학교 골프연습장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KLPGA가 이리계문초등학교에 계문 골프연습장을 조성했다.

 

26일 열린 준공식에는 KLPGA 강춘자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이 학교 졸업생인 박종길 전 문화체육관광부차관, 김정수 학교운영위원장, 오수한 총동창회장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계문 골프연습장 조성은 윤경희 교장이 부임한 뒤 낡고 협소한 실내골프실과 용품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KLPGA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의 문을 두드리면서 시작했다.

 

올해에는 전국의 30여개 학교가 신청해 2곳을 선정하는데, 이리계문초등학교가 당당히 선정돼 준공하게 됐다.

 

KLPGA 강춘자 수석부회장은 “소외된 환경의 학생들도 유소년 골퍼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15년도부터 전국에서 매년 2개 학교를 선정하고 있다”며 “계문 골프연습장에서 많은 선수들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경희 교장은 “시설이 오래되고 협소해 안전상의 문제로 방과후학교 골프 프로그램이 중단될 위기에 있었다”며 “이제는 KLPGA 지원 덕분에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게 됐다”고 기뻐했다.

김진만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