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스페인 셀라데스 감독에 대한축구협회, 영입 제안

스페인 21세 이하(U-21) 축구대표팀을 이끌었던 알베르트 셀라데스(43) 감독이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았다고 스페인 통신사 EFE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셀라데스 감독은 몇몇 클럽과 외국팀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 이중엔 한국이 포함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은 장기적으로 대표팀을 지휘할 지도자를 뽑고 있다”라며 “셀라데스 감독이 후보로 꼽혔다”라고 전했다.

다만 셀라데스가 제안받은 지위는 확인되지 않았다. 코치직 제안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일단 셀라데스는 대한축구협회 김판곤 국가대표 감독 선임위원장이 밝힌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다.

김판곤 위원장은 지난 5일 기자회견에서 신임 감독 조건으로 국가대표 감독 경험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셀라데스 감독은 성인 대표팀 감독 경험이 없다. 아울러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은 이날 신임 감독 연봉 지원 등을 위해 총 40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