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대, 온라인 상담서비스 ‘봇&카톡상담’ 오픈

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챗봇을 도입한 카톡상담 서비스 ‘봇&카톡상담’을 오픈했다.

‘봇&카톡상담’은 군산대 학생상담센터 상담로봇(챗봇AI)을 구현한 온라인 서비스로, 진로 및 심리상담 분야 중 학생상담센터에 자주 묻는 질문(FAQ)을 중심으로 문의한 내용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는 구글 AI데이터 머신러닝 학습도구를 활용한 카카오톡 상담 플랫폼 기반 상담 솔루션을 통해 실현된다.

군산대 학생이면 누구나 ‘봇&카톡상담’을 통해 진로와 심리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매주 화요일은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으며 그 외 시간대에는 챗봇과 일반상담을 통해 센터 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검색도 간단하다.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를 치고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황재원 학생상담센터장은 “많은 학생들이 진로결정이나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적절하게 도움을 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아직은 보완해야 할 부분도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상담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물론 친근하면서도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인터페이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대는 ‘봇&카톡상담’을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적 고충을 듣는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컨벤션센터 건립 ‘첫발’…현장사무소 설치

사람들위드히어로 전북영웅시대, 사랑의열매에 성금 413만 원

법원·검찰자전거 들이받고 달아난 60대 ‘징역 1년’

정치일반‘정읍 지황’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

정치일반신한카드 "가맹점 대표 휴대전화 번호 등 19만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