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청와대 경제수석 안일환, 기재1·2차관 이억원 안도걸

문대통령, 경제 분야 정무직 인사
국사편찬위원장에 김인걸 서울대 명예교수

왼쪽부터 안일환 청와대 경제수석, 이억원 기재부 1차관, 안도걸 기재부 2차관, 김인걸 국사편찬위원장.
왼쪽부터 안일환 청와대 경제수석, 이억원 기재부 1차관, 안도걸 기재부 2차관, 김인걸 국사편찬위원장.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새 청와대 경제수석에 안일환 기획재정부 2차관을 임명하고, 기재부 1차관엔 이억원 청와대 경제정책비서관, 2차관에 안도걸 기재부 예산실장을 각각 발탁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 경제 분야 정무직 인사는 대내외로 엄중한 경제상황에서 정부 후반기 당면 현안과 경제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새로운 도약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안일환 신임 경제수석은 경남 마산고-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시(32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기재부 대변인·예산총괄심의관·사회예산심의관·예산실장을 거쳐 지난해 5월부터 기재부 2차관으로 활동해 왔다.

이억원 신임 기재부 1차관은 서울 경신고-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행시(35회) 출신으로, 기재부 경제구조개혁국장·경제정책국장 등을 거쳐 지난해 5월부터 청와대 경제정책비서관을 맡았다.

안도걸 신임 기재부 2차관은 광주 동신고-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시(33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기재부 경제예산심의관·예산총괄심의관에 이어 예산실장을 지냈다.

문 대통령은 또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에 김인걸 서울대 국사학과 명예교수를 임명했다.

김인걸 위원장은 서울 용산고-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역사연구회장과 서울대 박물관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고전번역원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다.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스포츠일반전통의 강호 전북제일고 핸드볼 부활…전국체전 우승

사건·사고군산 해상서 중국 어선 전복⋯선원 9명 실종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