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지방병무청, 육군기술행정병 합격자 대상 화상면접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이 육군기술행정병 3회차 모집에서 1차 합격한 71명을 대상으로 화상면접을 실시했다.

전북지방병무청은 지난해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면접을 중단했다. 이후 7월 공군병 지원자부터 화상면접을 도입, 같은해 12회차 모집병 지원자부터 육군까지 확대 실시하고 있다.

이에 비대면 화상면접시스템이 원활하게 정착하도록 전문상담관 교육을 이수한 면접관을 선정했다.

또, 면접대상자들이 전형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화상면접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사전 모의테스트도 실시하고 있다.

모집병 화상면접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한 후 행정안전부 ‘온나라 pc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휴대전화 영상통화를 이용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영희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지난 2일 화상면접을 참관하며 “감염병 걱정 없고 수요자에 맞춘 최상의 병무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