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치즈업계를 선도하는 ‘임실N치즈’가 올해도 어김없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평가에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임실N치즈’는 8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브랜드로 위치를 구축,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판매에 동력을 얻게 됐다.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임실N치즈는 가공식품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닷컴과 iMBC 등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알려졌다.
전국 지자체와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시상식에서 임실군은 ‘임실N치즈’ 파워브랜드로 대상을 거머쥐며 대표브랜드의 가치를 드높였다.
1960년대 지정환 신부가 싹을 틔운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반세기를 넘기면서 현재 연간 250억원의 소득을 창출하는 지역활력사업으로 성장했다.
임실지역에서 생산된 1등급의 신선한 원유는 치즈농협과 14개 유가공 업체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임실N치즈는 유제품 전문유통 마케팅 조직인 임실엔치즈클러스터와 R&D 및 품질관리 전문 조직인 임실치즈&식품연구소가 지원체계를 갖췄다.
이를 통해 분야별 전문 조직에 따른 엄격하고 체계화된 유제품 관리와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소비자들에 안전한 먹거리로 자리를 굳혔다.
특히 스위스 아펜젤 모델인 이국적 풍경의 치즈테마파크와 6차 산업 성공모델인 치즈마을은 연간 300만명이 방문하는 관광지로 명성을 다졌다.
이번 수상으로 군은 유제품의 생산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주력,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 확대에 총력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또 다시 명성을 떨쳤다”며“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강력한 신성장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