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장수군자전거연맹, ‘제6회 논개배 자전거대회’ 성황리 개최

전국 150여 명 라이더 참가, 청정 장수 40km 달려
장수초교에 자전거 헬멧 기탁 자전거 안전문화 기여

image
장수군자전거연맹 ‘제6회 논개배 자전거대회(MTB)' 개최                              /사진제공=장수군자전거연맹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이 장수의 청정 자연을 달리며 의로운 여인 주논개의 충절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전거 대회가 열렸다.

장수군 자전거연맹(회장 김정균)이 ‘제6회 논개배 자전거대회(MTB)’를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수군 체육회 주최, 자전거연맹 주관으로 자전거 동호인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장수의 아름다운 산천(山川)을 전국에 알리고 구국충절의 여인 주논개의 인애(仁愛), 의용(義勇), 충열(忠烈) 정신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계승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첫날 17일에는 전국에서 모인 150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전거 동호인의 밤’ 행사가 열려 친목을 다졌다. 다음 날인 18일에는 계남면 신전임도 등 약 40km 구간을 달리는 비경쟁 라이딩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대회 첫날 자전거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헬멧 기탁식을 마련하고 장수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라이딩 헬멧 56개(약 3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장수군 자전거연맹의 발전에 기여한 강윤숙 선수와 천현우 회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정균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장수의 문화와 인물을 알리고 동호인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전거 동호인들의 교류와 지역사회 공헌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회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하반기에도 ‘제5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전국 자전거대회(MTB)’를 개최해 자전거 저변 확대와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방침이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에서 다시 뛰는 군산 수산업, 글로벌 K-씨푸드 중심지로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