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박진욱 전북본부장은]완주 용진 출신…통계·조사분석 전문가

박진욱 신임 한국은행 전북본부장은 완주 용진 출신으로 전주고등학교와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성균관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1987년 한국은행에 입사해 울산지점 행원을 시작으로 조사 제2부 조사역, 기획부 조사역, 경제통계국 과장, 차장, 팀장, 인사경영국 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통계분야에서 15년, 조사분석분야에서 6년을 근무하는 등 한국은행은 물론 국내 최고의 통계·조사분석 분야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실제 박 본부장은 이 같은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은행 총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온화하고 합리적인 성격을 지녀 주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는 친화적 성향이 강점으로 꼽히며 경영관리파트를 6년 정도 담당하면서 노사업무를 원활히 처리하는 등 대인관계 또한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강단있는 일 처리로 업무 추진력이 탁월한 강점을 지니고 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김철호 계곡가든 대표이사, 2025대한민국식문화경영 ‘대상’

사람들아름다운가게 전주모래내점, 이순자 활동천사 ‘1만 시간 봉사’ 기념식 개최

산업·기업전북 중소기업인 “완주 전주 통합 의지표명 환영”

경제일반설 명절 대비 가축전염병 확산 방지 총력 대응

사건·사고경찰, 전세금 4억여 원 편취한 50대 구속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