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사건·사고
도로 침수되고 나무 쓰러지고 전북지역도 큰 피해
서울‧경기도에 큰 침수피해를 입혔던 비구름이 남하하면서 전북에 많은 양의 비를 뿌려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군산에는 오전 한때 시간당 100㎜ 안팍의 기록적 폭우를 기록하면서 침수피해가 속출했다. 
[에너지 자립 갈길 먼 전북] (하) 대체 신재생에너지를
전북의 각 시‧군 중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곳은 군산시다. 군산시는 국가산업단지가 몰려있어 에너지 사용량이 높다. 그 뒤로 인구밀접지역인 전주시, 세 번째로 국가산업단지가 많은 익산시 등 순으로 이어진다.
박용진 민주당 당대표 후보 "민주당 바로 세우는 전략적 선택을"
"전북이 뒤집으면 민주당이 뒤집히고, 민주당이 뒤집혀야 나라가 바로 섭니다. 민주당을 민주당답게 바로 세우는 전략적 선택을 해주십시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2일 전북도의회에서 전당대회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을 바로 세우기 위한 호남의 전략적 선택이 필요하다"며 "전북의 아들 박용진이 호남정치를 다시 복원하겠다. 호남에 민주당다운 민주당을 돌려드리겠다"며 전북도민과 당원의 지지를 호소했다.
한병도·정운천 ‘전북특별자치도법’ 대표 발의 추진
제21대 국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으로 추대된 한병도 의원(익산을)과 국민의힘 정운천 전북도당위원장이 ‘전북특별자치도 설치법’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전북특별자치도설치법 추가 발의는 김관영 전북지사가 제안해 여야 전북 정치권이 힘을 모았고, 차기 도당위원장인 한 의원과 여당 전북도당위원장인 정운천 의원이 앞장서기로 한 것이다.
총경급 전보인사 단행⋯전북 10자리 교체
경찰청이 11일 총경급 간부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전북경찰청에선 총경 10명이 자리를 이동한다. 112치안종합상황실장에 김홍훈 진안서장이, 전북청 안보수사과장에 김영록 광주청 수사심사담당관이, 전북자치경찰위원회(파견)에 임종명 군산서장이 각각 이동한다.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송갑석 전북 방문 “호남정신 필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도전장을 내민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서구 갑)이 11일 “호남 정신이 민주당의 중심에서 멀어질 때 민주당은 패배했고, 호남 정치의 맥이 끊길 때 민주당이 흔들렸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미래성장·경제' 방점…전주시 조직개편안 마련 추진
전주시가 ‘강한 경제’를 구현하고 전주의 대변혁을 준비하기 위해 경제와 미래성장 분야를 강화하는 내용으로 조직을 개편한다. 특히 민선8기 시정 목표 달성과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역점업무 추진부서는 신설하고, 중복되거나 기능이 쇠퇴한 분야는 통·폐합, 유사한 업무는 재배치하기로 했다. 
우범기 전주시장 "탄소·수소·드론 등 활용 성장 동력"
‘강한 경제’를 민선8기 최우선 과제로 정한 우범기 전주시장이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를 찾아 미래 신성장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우 시장은 11일 전주지역 중소·창업기업의 든든한 터전인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인 ‘전주혁신창업허브’ 등 전주첨단벤처단지 주요 현장을 둘러봤다.
군산지역 분양가 3.3㎡당 1000만 원 넘는 아파트 등장
부동산 거래 침체 속에서도 군산지역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11일 군산시 조촌동 제2정수장 부지에 들어서는 경남아너스빌(총 873세대) 공고 결과 분양가는 1109만원(옵션 제외)을 공고했다. 

사설

선거사범 수사 공소시효 전 서둘러야 잦아지는 기습폭우…재해예방에 만전을

기린대로 418

전북일보알림

미디어

많이 본 기사

1박용진 민주당 당대표 후보 "민주당 바로 세우는 전략적 선택을" 2전북도, 국립 호남권 청소년디딤센터 유치 총력 3이원택, 장애인 근로자 지원 위한 ‘장애인고용법’ 개정안 대표발의 4여야 정계개편 속도 빨라져…전북정치 종속화 가속 5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송갑석 전북 방문 “호남정신 필요”

칼럼

일본군 위안부, 일본인 아내

오피니언 ㅣ 김은정

길동씨 같은 인사는 없어야

오피니언 ㅣ 기고

익산에서는 누구나 시민예술가가 된다

오피니언 ㅣ 기고

전북&이슈

사람&연재

강황수 전북경찰청장 "사회적 약자 아픔 보듬는 치안활동,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

뉴스와 인물 ㅣ 최정규

손길환국악기연구소 손길환·손태백, 연구하며 몸으로 익힌 기술…40여년 외로운 길

전북 일가(一家), 이 사람 ㅣ 천경석
게시판
화살표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