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박지성 축구센터' 수원에 건립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가 유소년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축구센터를 경기도 수원에 건립한다.

 

수원시는 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박지성 선수와 김용서 수원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지성 축구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박지성 축구센터는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212 일대 '박지성 공원' 맞은편 경기도농업기술원 종자관리소 부지 1만5천658㎡에 건립된다.

 

지난해부터 축구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시는 이 땅을 지난 7월 체육시설로 고시하고 부지 매입 및 운영방식 등에 대해 박 선수 측과 협의해왔다.

 

100억원 이상으로 추산되는 토지매입비와 시설비는 박지성 선수 측이 모두 부담하고 축구센터 운영도 박 선수 측이 맡게 된다.

 

축구센터에는 천연잔디구장 2면과 축구지원시설이 들어선다.

 

박 선수 측은 축구센터에 박지성 기념관, 영상분석실, 회의실, 강의실, 메디컬센터 등 전문지원시설을 갖추고 축구선진국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라고시는 설명했다.

 

시는 건축 인허가 등을 거쳐 내년 5월 시설 공사에 착수하면 내년 말 완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수원시는 지역 출신 축구스타인 박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2005년 6월 수원 영통동-화성 병정읍 구간에 '박지성로'를 개통하고 수원월드컵경기장 월드컵기념관 한 쪽에 '박지성 기념관'을 만든 데 이어 지난해 3월 '박지성 공원'을 조성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