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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수능 개편안 A형·B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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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 │ 출제범위(잠정적인 예시) │

 

├──────┼──────────────────────────────┤

 

│국어A형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과목당 기본단위(5단위)를 기준 │

 

│ │으로 10단위 내외에서 출제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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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B형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과목당 기본단위(5단위)를 기준 │

 

│ │으로 15단위 내외에서 출제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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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A형 │수학Ⅰ, 미적분과 통계기본 │

 

│ │ (2012학년도 수능 '수리 나형'의 출제 범위와 유사)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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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B형 │수학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

 

│ │ (2012학년도 수능 '수리 가형'의 출제 범위와 유사)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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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A형 │국가영어능력평가의 3급 시험 수준과 유사하게 출제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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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B형 │국가영어능력평가의 2급 시험 수준과 유사하게 출제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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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형의 경우 현행 수능의 언어, 수리(나형), 외국어보다 출제범위는 줄이고 좀 더쉽게 출제하여 수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각 시험의 구체적인 출제 범위가 10단위(자율학교 등의 필수 이수 단위) 수준이 되도록 추후 연구 조정 필요

 

※ B형의 경우,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과중심으로 출제하고 현행 수능의 언어, 수리(가형), 외국어와 유사한 난이도 수준의 시험으로 출제하되, 각 시험의 구체적인 출제 범위는 추후 연구 조정 필요

 

※ 영어시험의 경우 듣기문항수 확대 : 17문항(34%) → 25문항(50%)

 

※ 각 교과별 출제내용 및 범위는 각 교과에서 추후 연구 조정 필요(자료:중장기 대입선진화 연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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