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2010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이 지난 19일 오전 학내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강봉균 국회의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1명의 명예박사와 12명의 박사, 166명의 석사, 165명의 학사 등 344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소설가이자 수필가로서 왕성한 창작활동을 하면서 문학적인 측면에서 군산의 위상을 제고시킴으로써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라대곤 한국소설가협회중앙위원(71)이 명예박사학위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라씨는 군산문학상· 군산예총상 등 지역 문학 관련상을 제정, 지역 문인들의 창작활동 장려에 지대한 공헌을 해 왔으며, 다수의 소설과 수필 집필을 통해 지역의 독창적이고 특성화된 문화 콘텐츠를 알리고 풍자와 해학으로 사회부조리를 고발함으로써 사회발전과 인간성 회복에 공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박사학위수여자는 다음과 같다.
▲ 경영학박사=김현일, 문철상, 임석우 ▲ 이학박사= 김부길, 김주희, 박종우, 이홍헌, 정용훈 ▲ 공학박사=김병효, 김상훈 ▲ 체육학박사=박영수, 허 궈지엔.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