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동물 관련 기사서 다양한 지식 얻어”

신문만들기 중등부 대상 남원 서진여고 최서정 양

‘친구들의 생각을 모으다’는 뜻의 ‘Pal Idea Gather’라는 말에는 돼지(?)가 숨어 있다.

 

남원서진여고(교장 유한옥) 1학년 최서정·김수빈·강수연·윤주희·박현영·노진경·한주희 등 1995년생 돼지띠 7인방은 본인들의 띠 동물인 돼지(PIG)를 머리글자로 하는 신문을 발간, ‘제4회 전북일보 NIE 대회’ 신문만들기 중등부 대상을 받았다.

 

지난달 28일 대표로 시상식에 참석한 최서정 양은 “실제 (신문을) 만드는 데는 얼마 안 걸렸지만, 자료를 조사하고, 사진 찍고, 기사로 무엇을 할까 회의하는 데 두세 달이 걸렸다”고 말했다.

 

신문은 1면부터 6면까지 △주5일제, 전면 시행되면? △학교 생활 규정!! 그래도 지킬 건 지켜야죠?? △취업난 없는 사회로 가는 지름길 △벌과 함께 사라지다 △남원항공우주전문대 △과학사랑 한마음 과학캠프 △일본 대지진 폐허 속 학생들 정성 전해져 등 다양한 주제의 기사로 꾸며졌다.

 

특히 ‘10대 화장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은?’이라는 기사는 이 학교 1학년 전체 15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했다. 조사 결과, 찬성이 64%로 반대(36%)보다 많았다.

 

“동물에 관한 신문 기사가 나오면, 거기서 다양한 지식을 얻는다”는 최 양은 “장래 희망이 수의사”라고 했다.

김준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