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도교육청,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

전북도교육청은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전북교육연수원에서 도내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 136명, 중등 57명 등 총 193명의 교감연수 지명자를 대상으로 교감으로서 지녀야 할 자질과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 행정 실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기능과 지도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연수는 관리자로서의 전문성과 자질을 높이기 위해 현장체험연수와 실습 및 토의를 통한 참여식 교육 등으로 운영하며, 이를 통해 교직에 대한 사명감과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지도의 전문적 역량, 동료교직원과의 협동적 노력 등을 키워 화합 소통하는 전략적 사고와 의사 결정 능력을 기르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직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한 교감의 역할과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명국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