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45억원 지원
전북교육청이 저소득층 초·중·고등학생 교육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집중 신청 기간은 2일부터 24일까지며 이후에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인터넷 ‘교육비 원클릭 신청시스템’(http://oneclick.moe. go.kr), 또는 ‘복지로’(http://online. bokjiro.go.kr)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 대상자, 차상위계층, 기타 저소득층이며 다자녀 가정 자녀(셋째부터), 난민 인정자도 포함된다. 지난해 교육비를 신청하여 지원받은 경우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대상자에게는 고교 학비(입학금·수업료·학교운영지원비), 학교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 통신비, 고교 교과서 구입비, 교복 구입비, 현장체험학습비(수학여행비) 등을 지원한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저소득층 학생 8만6900여 명에게 총 245억9000만 원의 교육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