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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 학생 서비스 만족도 '전국 1위'

한국표준협회 2017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

전북대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7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방 국립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전북대는 국내 종합대학 부문(수도권) 1위 대학보다 점수가 높아 사실상 전국 대학 중 학생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1학년을 제외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1대 1 개별면접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북대는 평가에서 81.9점으로 전국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2012년과 2015년에 이어 3번째 1위다.

 

전북대는 이 같은 성과를 획기적인 교육 투자의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 이 대학은 정부가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굵직한 재정지원 사업에 모두 선정돼 학생들에 대한 교육 투자 비율을 크게 높였다.

 

지난해 전북대의 ‘학생 1인당 교육 투자비’는 1635만 원으로 국립대 법인인 서울대를 제외한 전국 거점 국립대 가운데 두 번째로 많았다.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대학 생활에서 다양한 분야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앞으로도 교육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라는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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