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우석대, 2019 한국헤어디자인경진대회 개최

22일 2019 코리아 헤어 디자인 아트페어가 우석대학교에서 열린 가운데 패션 메이크업 부분 참가자들이 열띤 기량을 펼치고 있다. 조현욱 기자
22일 2019 한국헤어디자인경진대회가 우석대학교에서 열린 가운데 패션 메이크업 부분 참가자들이 열띤 기량을 펼치고 있다. 조현욱 기자

우석대학교(총장 장영달)가 22일 체육관에서 2019 한국헤어디자인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우석대 평생교육원이 주관하고, 한국민간자격협회와 한국 이·미용교육연구학회가 주최한 대회는 헤어 부문 6개 종목과 메이크업 부문 3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

전국 미용 전공 중·고·대학생 및 미용 종사자 3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장영달 우석대 총장은 “K-뷰티는 케이팝(K-pop)과 함께 새로운 한류를 만들어가는 핵심 문화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더욱 성장해 가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K-뷰티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학부과정에 패션스타일링학과, 대학원에 미용경영학과, 평생교육원에는 이·미용 최고지도자과정과 일학습병행제로 미용학과를 각각 운영하고 있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