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주대 이제영 교수,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 수상

이제영 전주대 영어교육과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8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전략 지도, 형태초점 교수법 등 영어교육에 관련된 연구 결과를 비교해 포괄적이고 거시적인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 또한 영어 학술논문의 언어적 특징을 말뭉치언어학 기법을 통해 분석하는 등 최근 3년간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3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했다.

이 교수는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부회장, 글로벌영어교육학회 총무이사,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총무이사 등 다수의 학술단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은 마르퀴즈 후즈 후에 등재된 인물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뛰어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 수여한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사운드, #13(샵일삼) 오는 28일 연말 무대

스포츠일반2025 전북 체육 ‘아듀’…전북현대 우승, 각종 대회 저력 ‘과시’

교육일반전북 초·중학교 학생수 큰폭 감소…폐교도 8곳

스포츠일반최재춘 단장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 공동 등재위해 최선 다할 것”

전주전주 ‘함께힘피자’ 아동→청년까지 대상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