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우석대-한국경영사학회, 오는 10일 ‘ESG 경영’ 학술대회 개최

image
(좌)곽오열 소장 (우)송재훈 회장

국내 ESG 경영 관련 연구의 현주소를 점검하는 자리가 오는 10일 11시 우석대학교 본관 2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ESG 국가정책연구소와 한국경영사학회(회장 송재훈·우석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국내 석학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조연설과 세션별 발표 및 토론, 학술상 시상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시대와 장수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자가 기조연설에 나서며, 세션별 발표 주제는 △지속 가능 성장과 ESG 경영 △글로벌 장수기업과 리더십 등이다.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평가하는 비재무적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유럽연합이나 미국 등에서는 이미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곽오열 ESG 국가정책연구소장과 송재훈 한국경영사학회장은 “기업 경영에 있어 ESG는 재무 성과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만들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라며 “이번 학술대회는 각 분야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토론을 통해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살펴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ESG 국가정책연구소와 대학원에 ESG 경영학과를 설립했으며, 국내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학생 교육과 연구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오목대] 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

오피니언[청춘예찬] 그땐 그게 전부였다 – 정신건강편

오피니언[금요칼럼]선호투표제가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