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대 박희준 교수,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image

전북대학교 박희준 교수(생활대 주거환경학과)가 29일 열린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제3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지난해 한 해 동안 국내 발행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을 대상으로 각 학회가 우수 논문을 한 편씩 추천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 논문은 박 교수가 지난해 한국목재공학회에 발표한 『Research on Flame Retardant Plywood with Different Flame Retardants』라는 제목의 논문이다.

박희준 교수는 “탄소 중립 시대에 목재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신념으로 연구에 매진해 온 결과 좋은 성과들을 낼 수 있었다”며 “목재의 장점을 살려내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목재로 파생되는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방염·난연 목재 개발을 통해 2014년과 2016년 국가 신기술 인증을 받았고, 2018년에는 농림식품과학기술 대상을 받았다. 올 4월에 목재공학 분야 최고의 영예인 ‘한국목재공학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

정치일반전북도, 제3금융중심지 재도전…연내 신청 ‘임박’

군산군산시, 제7회 건축문화상 시상식 개최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