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대 김동현 교수,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image

전주대학교는 17일 교원창업기업인 주식회사 아이팝 김동현 교수(대표이사)가 ‘2022년 무인 이동체 산업 엑스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아이팝 대표인 김동현 교수는 지난 2020년 창업한 4차산업 분야 첨단기술 기업으로 세계 최초 2020년 5G 드론 비행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 국내 최초 스마트 자율 비행 드론스테이션 운영플랫폼 상용화와 2021년 하이브리드 수소 드론 개발, 2021년 세계 최초로 비료, 파종, 농약을 스스로 하는 스마트 노지 농업용 스마트 드론스테이션을 개발, 상용화 한 공로가 인정됐다.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드론 신기술 구매 조건부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청 에너지과와 함께 12시간 무인자동 비행 가능한 수직이착륙(VTOL) 하이브리드 수소드론을 개발하고 있다. 

김동현 교수는 “앞으로 다양한 생활공간과 산업분야, 국방분야에서 무인 이동체의 기술이 더욱 필요로 하게 되고 발전할 것”이라며 “전주대학교 아이팝에서 보다 더 앞서가는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