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교총에이치에스장학회,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image

전북교총에이치에스장학회(이사장 이기종)는 지난 5일 전북교총회관 3층 회의실에서 전북 시·군 지역별 2022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13명에게 각각 장학증서와 함께 소정의 장학금인 600여 만원을 수여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전북교총에이치에스장학회 설립취지에 맞춰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학교생활에 모범적인 학생과 어려운 환경속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을 선발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이기종(전북교총 회장) 이사장과 유태호(HS그룹 회장) 부이사장, 성은순(금성장례식장 대표) 이사, 임덕만(한들중 교장) 이사, 김순주(해피앤자인) 이사 및 장학생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장학회는 지난해 말 불의의 화재 사고로 어려운 생활고를 겪고 있는 완주군의 초등학교 형제를 대상으로 긴급 생활형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으며, 대학생 3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이기종 이사장(전주송북초등학교 교장)은  “전북 도내 각 지역에서 꿈과 희망을 갖고 배움을 향해 정진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사랑과 배려가 있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지속적인 나눔활동 등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