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대 학위수여식.. 졸업생 2131명 배출

image
15일 전주대학교에서 열린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들이 학사모를 힘껏 던지고 있다. 조현욱 기자

전주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15일 대학 내 예술관 JJ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학사 1967명, 석사 104명, 박사 60명 등 총 2131명이 학위를 받았다.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안성민(국어국문학과), 학사과정 김다미(역사문화콘텐츠학과) 학생이 이사장상을 받았다.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김가은(관광서비스경영학과), 학사과정 박서희(법학과) 학생 등 7명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총동문회장상은 박사과정 최종길(사학과), 학사과정 김유진(경영학과) 학생 등 4명에게, 공로상은 이환(영미언어문화학과) 학생 등 8명에게 수여됐다.

image
전주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15일 대학 내 예술관 JJ아트홀에서 열린 가운데 한 졸업생이 상을 받고 있다. 전주대 제공.

이날 학위수여식은 방역수칙 권고기준에 따라 참석인원이 제한됐다. 이에 대학 측은 JJ아트홀에 입장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학과별로 졸업식 행사를 개최하도록 했다.

각 단과대학은 일주일 동안 졸업생들에게 학위복을 대여,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스타센터 포토존에서 캠퍼스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차진아 교무처장은 “코로나로 인해 학위수여식을 개최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지만, 올해는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복하고 응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전주대학교를 떠나는 수퍼스타들이 지역과 사회를 이끄는 글로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사운드, #13(샵일삼) 오는 28일 연말 무대

스포츠일반2025 전북 체육 ‘아듀’…전북현대 우승, 각종 대회 저력 ‘과시’

교육일반전북 초·중학교 학생수 큰폭 감소…폐교도 8곳

스포츠일반최재춘 단장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 공동 등재위해 최선 다할 것”

전주전주 ‘함께힘피자’ 아동→청년까지 대상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