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서거석 교육감 “장애와 비장애 넘어 차별 없는 교육환경 조성”

전국 유일 영·유아 과정 공립특수학교 전주 유화학교 방문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장애인 교육 활성화 공로 감사패 받아

image
장애인의 날인 20일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국 유일의 영·유아 과정 공립특수학교인 전주유화학교를 방문해 유아들과 함께 버블쇼를 관람하고 있다. 조현욱 기자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서 모두가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제43회 장애인의 날’인 20일 전주유화학교(교장 정춘옥)를 방문해 특수교육 대상 유아들을 응원했다.

전주유화학교는 전국 유일의 영·유아 과정 공립특수학교로 지난 2002년 개교했다.

이날 서 교육감은 특수교육 대상 유아들과 버블쇼를 함께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감각통합실과 유희실, 도서관, 생태체험실, 무장애통합놀이터 등 학교 시설을 둘러보며 아이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봤다.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지온 학생(5)에게 모범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서 교육감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영·유아 아이들이 밝게 자라주고 있어 너무나 흐뭇하다”면서 “아이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교육감은 이날 ‘전라북도 장애인의 날 기념식 조직위원회’ 주최로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