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교육청 교육연수원, 신규교사 실행연수·멘토링

image
전북교육청교육연수원이 운영하는 신규교사 실행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전북교육청교육연수원 제공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문병기)이 신규교사 실행 연수 및 멘토링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신규교사 초등・초등특수 19명, 중등 337명 등 총 356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신규교사의 바람직한 교직관 및 교육철학 확립, 교직 현장 적응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신규교사 실행연수 및 멘토링은 지난 3월 23일부터 오는 7월 23일까지 실습 중심 연수와 각 지역별 멘토 교사와 함께하는 맞춤형 멘토링으로 진행되고 있다.

실행연수는 12개 지역교육지원청과 협력해 6개 권역별로 진행되며 지역과 함께하는 마을교육과정, 학교폭력예방교육, 상담, 학급운영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멘토링은 교직 실무 실습, 살아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 등 각 지역별 특징에 맞는 경력별(저, 중, 고경력) 멘토 교사 또는 영역별(수업, 학급경영) 멘토 교사를 다양하게 구성, 운영하고 있다.  

멘토링에 참여한 신다나 교사(동계초)는“지역의 멘토 선생님과 함께 신규교사로써 겪는 어려움과 궁금한 점을 솔직하게 소통하고, 필요한 것을 직접 실행하면서 배울 수 있어서 교직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

영화·연극전주국제영화제–신세계면세점, 업무협약 체결

정치일반고창 오리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올해 전국 21번째

정치일반해군 제2정비창 유치, 침체된 군산조선소 돌파구 될까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