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자협회원 20여 명 대상 취재 역량 강화 교육
조장원 통계청 주사보, 이정원 한국일보 기자 초빙
전북기자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는 18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 스카이홀 강의실에서 협회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통계-탐사보도 전략’을 주제로 한 취재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호남통계청 조장원 통계주사보와 이정원 한국일보 기자가 강사로 나서 ‘심층보도를 위한 통계 자료 제대로 읽어보기’와 ‘쉽게 접근하는 탐사·기획보도 노하우 알아보기’ 등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통계보도 활용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각종 통계자료의 정확한 인용과 보도를 위한 팁, 국가통계포털(kosis)과 통계지리정보(sgis) 활용법 등에 관한 내용이 다뤄졌다.
또 탐사·기획 보도 강연에서는 데일리부서와 기획부서 공통점과 차이점, 기자상 취재기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전북기자협회는 앞으로도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와 함께 ‘지역언론 사건기자 취재역량 강화 전략’ 연수뿐만 아니라, ‘동학농민혁명 유적투어 연수’ 등 취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기자 교육 등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