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6:44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대학
보도자료

최병선, 제40대 전북대 총동회장 취임⋯"후배들, 세계적 인재로"

모교 후배 장학금·소외 이웃 지원 확대 강조

image
제40대 전북대 총동회장 취임식이 13일 전북대 건지광장 문회루에서 진행된 가운데 최병선 신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북대 총동창회 제공.

"모교의 인재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의 인재로 역할을 하도록 모두가 함께 나아갑시다."

최병선 전주 최치과 원장(62·1980년 치과대학 입학)이 제40대 총동창회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13일 오후 전북대 건지광장 문회루에서 진행된 취임식에는 전북대 양오봉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자들과 정영택 전 총동창회장,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 국주영은 전북도의장, 정헌율 익산시장, 정성주 김제시장, 유희태 완주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윤석정 전북일보 사장·전북애향본부 총재 등 동문 및 내·외빈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어영문학과 김경소 학생을 비롯한 14명의 학생에게 총동창회 장학 증서가 수여됐다.

또 제40대 총동창회 슬로건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당선작 시상에는 장태영 동문(사학과 84학번)이 제안한 '내일을 이끄는 전북대, 함께하는 총동창회'가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 2년간 제39대 전북대 총동창회를 이끌며 '1000원의 아침밥'의 효시를 만드는 등 전북대 발전에 큰 노력을 해 온 정영택 전 총동창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최 회장의 취임사와 양 총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의 축사, 그리고 제40대 총동창회 출범 선포식 등이 이어졌다.

이날 최 회장은 △내실 있는 장학재단 운영을 통한 학생 장학금 확대 △올해 68주년을 기념한 총동창회 백서 발간 △CMS 계좌 활성화 등 비전을 제시했다.

image
제40대 전북대 총동회장 취임식이 13일 전북대 건지광장 문회루에서 진행된 가운데 최병선 신임회장과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대 총동창회 제공.

최 회장은 "여러 투자를 통해 장학재단을 더욱 튼실하게 가꿔 여기에서 발생하는 이익금이 모두 우리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도록 하겠다"면서 "재임 중 모교를 사랑한 선배님들의 흔적이 후배들에게 이어질 수 있도록 백서를 발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아침을 거르고 도서관에서 책과 씨름하는 학생, 일시적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움에 처해 아르바이트를 겸하느라 힘든 후배들이 많다. 이런 후배들을 선배들인 우리가 아니면 누가 돕겠나"면서 "이러한 후배들을 위해 CMS 계좌를 풍성하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 자리에 계신 동문 여러분들의 큰 관심과 성원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39대 정영택 회장님과 함께 시작한 재학생 1000원의 아침밥 사업이 올해 지역을 넘어 전국 대학으로 확대되면서 선한 영향력의 중요성과 자긍심을 느꼈다"면서 "전북대 동창회가 앞장서 우리 동문들이 모교와 지역, 그리고 우리나라, 더 나아가 세계의 큰 인재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는 권덕철 전 보건복지부 장관, 정강선 전북도체육회 회장, 전주교육대학 박병춘 총장, 전북대병원 유희철 원장, 이남호 전북연구원장(전 전북대 총장), 김승수 전 전주시장, 박성일 전 완주군수, 정동현 전북대 총학생회장, (사)한국산악회경남지부 정재은 지부장, (사)한국산악회경남지부 최재일 전 지부장, 전북대 김인수 명예교수, 전라북도 치과의사회 승수종 회장, 전주시체육회 박지원 회장, 반부패 국민운동본주 나유인 총재, (사)재경전라북도민회 장기철 상임부회장, 재경지역회 백완기 회장, 전북일보 백성일 부사장, 전주시 엄익준 완산구청장, 박동우 국성건설회장, 김대식 국제교류센터장(전 카자흐스탄 대사), 양충모 전 새만금개발청장, 전라고 천민영 교장, 전북대 총동창회 김수곤 고문, 김영 고문, 김희수 고문, 오봉수 고문, 이용규 고문, 서난이 전북도의원, 김명지 도의원, 나인권 도의원, 박용근 도의원, 김윤철 시의원, 장병익 시의원, 최주만 시의원, 신유정 시의원, 윤신애 시의원, 강경숙 시의원, 김순덕 시의원, 소길영 시의원, 염봉섭 시의원, 양운엽 시의원, 이보순 시의원, 동창옥 군의원, 김광훈 군의원, 오세환 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병선 #전북대 총동창회장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