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교육연수원, 초등·중등·특수 교장자격 시·도 정책연수 개최

image
8일 ‘초등·중등·특수 교장자격 시·도 정책연수’에서 참석자들이 서거석 교육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초등·중등·특수 교장자격 시·도 정책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초등특수 53명과 중등·중등특수 87명 등 총 140명을 대상으로 ‘더 특별한 전북교육,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전북교육 10대 정책 주요 방향을 비롯해 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하는 학교장 역할 디자인하기, 선배 멘토 교장과 함께하는 학교 조직문화 이모저모·Q&A로 알아보는 학교 경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교장자격 대상자들은 시·도 정책연수(17시간)를 이수한 후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이 주관하는 국가 정책연수(12시간)와 한국교원대에서 운영하는 본연수(180시간 이상) 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문병기 원장은 “학교운영, 조직문화, 교육공동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교장의 리더십이 요구된다”면서 “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변화를 주도하고 혁신을 이끄는 교장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줌-수정본>'스포츠 강군, 무주를 꿈꾼다'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

오피니언새만금 오픈카지노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