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서거석 교육감, 미래학교 수업 참관⋯ "디지털 기반 수업 적극 지원"

전북미래학교 정읍 수곡초 수업 참관⋯학부모 등 간담회도
"교육때문에 전북 떠나는 학생 없도록 공교육 수준 높일 것"

image
12일 전북미래학교인 정읍 수곡초를 방문한 서거석 교육감이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서거석 교육감이 12일 정읍 수곡초를 방문해 디지털 기반 수업을 참관하고, 학부모·교직원과 전북교육정책을 공유했다.

수곡초는 전북미래학교로 운영되는 학교이다.

이날 서 교육감은 5학년 수학 수업을 참관했으며 수업은 학생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단원인 '다각형의 둘레 구하기'에 관해 다뤄졌다.

수업은 전자 칠판과 웨일북을 활용해 다각형을 입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더 쉽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image
12일 전북미래학교인 정읍 수곡초를 방문한 서거석 교육감이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이후 서 교육감은 학부모, 교직원 등 수곡초 교육공동체 40여 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서 교육감과 함께 △스마트기기 보급 등 미래교육 환경 구축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IB 교육 확대 △늘봄학교 활성화 방안 △농산어촌 학생의 교육력 강화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서 교육감은 "AI 코스웨어를 적극 활용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수곡초 늘봄학교 활성화를 위해 교실 증축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교육 때문에 전북을 떠나는 학생이 없어야 한다. 공교육의 수준을 높여 사교육 없이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수곡초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이마트 전주점, 완산·덕진구 1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키트 전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②‘V10 주역’ 전북현대 스타들의 고백

익산‘홀로그램의 도시’ 익산에서 엑스포 열린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