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24년도 첨단산업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 선정
국립군산대학교가 교육부 ‘2024년도 첨단산업 이차전지 부트캠프 인력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이차전지 인력양성 메카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4 첨단산업 이차전지 부트캠프’는 이차전지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양성하기 위해 대학이 기업과 공동으로 단기 집중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하고, 취업까지 연계시키는 국가사업이다.
군산대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5년 간 총사업비 80억 원을 지원받아 이차전지 분야 혁신인재 100명 이상을 양성할 수 있게 됐다.
참여 학과(부)는 화학공학과, 환경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에너지신산업학부, 첨단과학기술학부(소재화학전공, 반도체물리전공)이다.
군산대는 지난해 새만금국가산업단지 입주 이차전지 기업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에너지신산업학부를 신설해,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군산대 관계자는 “이차전지 분야 우수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군산대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다수의 이차전지 기업이 새만금 산단에 입주 예정인데 관련분야 전문인력확보에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측됐다. 군산대는 선제적으로 이를 예측하고 채용연계형 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용하는 등 이차전지 분야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져왔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