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군산대 이장호 총장 직위해제…직무대행에 엄기욱 교무처장

image
군산대학교 엄기욱 총장 직무대리

국립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이 직위해제됐다.

교육부는 24일 이장호 총장에 대해 교육공무원법 44조를 들어 직위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장호 총장은 지난 2021년 국책사업을 진행하면서 사업비 22억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군산대는 교육부 총장 직위 해제 인사 발령 통고에 따라, 엄기욱 교무처장을 직제순에 따른 총장 직무대리로 지정했다.

엄기욱 총장 직무대리는 “학생, 교수, 직원 등 구성원 모두가 합심하여 흔들림없이 맡은 바 직무를 수행해 나가는 한편, 보다 긴밀한 의사소통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혜를 모아 가자”면서 “라이즈(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 글로컬대학사업, 모집단위 광역화 등도 당초 계획대로 차질없이 진행할 것”을 밝혔다.

한편 엄 총장 직무대리(58·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성결대학교를 졸업한 뒤 일본사회사업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이사, 한국노인복지학회 회장(전) 등을 역임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줌-수정본>'스포츠 강군, 무주를 꿈꾼다'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

오피니언새만금 오픈카지노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