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전북교육감 출마 이남호, ‘진짜배기 이남호, 교육에 향기를 심다' 24일 출판기념회

 

이남호 전 전북대학교 총장은 오는 24일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3층 슈퍼스타홀에서 신간 ‘진짜배기 이남호, 교육에 향기를 심다(따뜻한 학교, 설레는 교육)’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의 현재를 진단하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의 동력을 모색하는 ‘공감의 장’으로 기획됐다. 저서에는 이 전 총장의 성장 과정과 어머니에 대한 기억, 그리고 교육자로서 쌓아온 고민과 성찰이 담겨 있다.

전북교육이 직면한 구조적 한계와 이를 넘어설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 전 총장은 “이 책은 지나온 시간을 정리하기 위한 결과물이 아니라, 교육을 고민해 온 한 사람의 솔직한 고백이자 미래를 향한 약속이다”며 “흙수저 아이였던 저는 이제 전북 아이들이 격차에 막히지 않도록 길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강모 기자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명분·대의 매달려 고통 주면 개혁 아냐"

금융·증권11월 전북 예금은행 여신 감소세 전환···수신은 증가

영화·연극이미진 극단 ‘작은 소리와동작’ 대표, 제27대 전북연극협회장 당선

군산군산시 청년뜰, 청년•창업 성장 플랫폼 ‘우뚝’

사람들[줌] 강선영 군산 함성스포츠클럽 회장 “AI 스마트 체육 모범도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