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美연예지 "보아는 亞 최고여가수 중 한 명"

미국 연예전문지 버라이어티가 보아(22)의 미국데뷔 사실을 보도했다. 버라이어티 인터넷 판은 16일(이하 현지시간) 홍콩 발로 "아시아 최고의 여성 가수들 중 한 명인 보아가 21일 미국에서 영어 싱글을 발표한다"며 "11월11일 정규 음반을 잇따라 출시, 아직 한류가 끝나지 않았음을 입증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보아의 매니지먼트 회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미국 지사를 설립했고 유니버설의 폰타나가 유통을 맡는다고 덧붙였다. 또 "힙합과 R&B의 영향을 받은 보아의 본명은 '보아 권'이며 다재다능함과 언어실력으로 모국인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어권으로 영역을 확장해 상당한 경력을 쌓았다"며 "수백만장의 음반을 판매했고 일본 오리콘차트에서 6차례 1위를 한 그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로 녹음해왔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곡을 영어로 부른 정규 음반은한국계 미국인, 아시아계 미국인이 아니라 미국 주류 시장을 겨냥한 것"이라며 미국과 월드 투어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보아는 21일 미국 데뷔 싱글곡 '잇 유 업(Eat You Up)'을 발표한다. 이 곡은 미국 유명 프로듀싱 팀 '블러드샤이&애번트'가 만들었으며 리버스 비트(Reverse Beat)의 댄스 트랙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