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마이클 잭슨 히트곡중 '빌리진' 한국팬 선호 1위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들 중 한국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은 '빌리 진(Billie Jean)'이었다.

 

국내 팬 투표로 만들어진 마이클 잭슨의 베스트 음반 '킹 오브 팝(King Of Pop)'이 발매됐다.

 

음반 수록곡은 국내 마이클 잭슨 팬들이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된 투표에 응한 결과에 따라 선정됐다고 소니뮤직은 24일 밝혔다.

 

음반에는 투표자들의 한 줄 코멘트와 수록곡 전곡의 영어 가사 등이 담겼으며 1만 장만 한정 발매됐다.

 

투표 결과 1위로 '빌리 진'이 뽑혔으며, '비트 잇(Beat It)'과 '블랙 오어 화이트(Black Or White)'가 2, 3위를 차지했다. '힐 더 월드(Heal The World)', '유 아 낫 얼론(You Are Not Alone)', '스릴러(Thriller)' 등 팝의 역사를 수놓았던 마이클잭슨의 또다른 히트곡은 4~6위를 장식했다.

 

이어 '데인저러스(Dangerous)', '배드(Bad)', '위 아 더 월드(We Are The World)'가 7~9위였다.

 

음반에는 한국 팬의 기호가 반영된 곡도 실렸다. 그동안 발매된 여러 베스트 음반에 포함되지 않았던 '잼(Jam, 10위)', '유 아 마이 라이프'(You Are My Life, 30위)' 등도 순위에 올라 수록됐다.

 

이렇게 이 음반에는 35위 '차일드후드'(Childhood)'까지 34곡이 담겼다. '유 아낫 얼론'은 리믹스 버전 등 두 곡이 순위에 올라 한 곡만 실렸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