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개편 유아·어린이 프로 대폭 신설
EBS가 23일 봄 개편을 앞두고 17일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편 기자 간담회를 갖고 "교육 정체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EBS TV는 유아·어린이 프로그램 중심으로 개편을 단행한다. 유아 대상으로는 동물 다큐멘터리 '다큐동화 달팽이', 리얼리티 프로그램 '리얼리티쇼-유아독존'과 '하하볼의 상상놀이터' 등이 신설된다.
또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역사·과학 모험극 '스파크'와 '퀴즈장사 만만세', '깨미랑 부카채카' 등이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집중했던 고품격 다큐멘터리 제작은 올해도 계속된다. 동북아시아 원시 인류를 복원하는 '한반도의 최초 인류'를 비롯해 '인도의 얼굴'과 '신과 다윈의 시대', '생체 시계의 비밀', '엄마의 힘', '아이의 사생활2' 등이 편성된다.
이와 함께 교육전문 취재 프로그램 '교육 리포트'도 신설된다.
EBS FM은 '아름다운 밤, 우리들의 라디오'와 '현대시 100선' 등 청소년 교양 프로그램과 실용 외국어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생방송 '아름다운 밤, 우리들의 라디오'(월~토 오후 11시)는 그룹 더더 출신의 가수 한희정이 진행자로 나서 각 분야 상담 전문가들과 함께 청소년의 고민을 상담하는 시간을 꾸려나간다.
제작진은 "밤 11시에 방송되는 대부분의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이 연예인 입담 위주인데 '아름다운 밤, 우리들의 라디오'는 뮤지션이 노래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마련한다"고 밝혔다.
김유열 EBS 편성팀장은 "KBS의 대하 드라마 한 편 제작비 수준인 300억 원의 연간 제작비로 TV, 라디오, 위성 등 4개 채널을 운영하는 EBS로서는 경제 불황으로 상당히 고통스러운 수준의 채널 개편을 해야했다"면서 "전략적 측면에서 고려를 많이 했고 전반적으로 교육 정체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