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가을 가요계, 女風 맞선 男風 불어온다

발라드ㆍ힙합가수 대거 컴백…장르 다양화 기대

여풍(女風)이 거셌던 여름이 지나면 남풍(男風)이 불어온다.

 

가을에는 소녀시대, 투애니원, 브라운아이드걸스, 카라, 포미닛 등 음악시장을 장악한 여성그룹에 맞서 남성 솔로 발라드 가수와 남성 힙합 그룹이 줄줄이 복귀한다.

 

그룹 god의 김태우와 테이, 박효신, 휘성, 남성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 출신 환희, 그룹 파란의 라이언 등 가창력을 내세운 가수들이 발라드를 내놓고, 에픽하이, 리쌍, 다이나믹 듀오, DJ.DOC 등의 힙합그룹이 리듬감 있는 랩으로 남풍(男風)을 이끈다.

 

엠넷미디어 음악사업부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남성 아이돌 그룹의 강세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여성 아이돌 그룹이 음악차트를 장악했다"며 "향후 발매될 음반을 보면 남성 가수들이 음악시장 쟁탈전을 벌일 태세"라고 말했다.

 

◆ 감성 적시는 발라드

 

5월 제대한 김태우는 솔로 1집을 음반 두장에 나눠 선보이며 그중 첫 음반 'T-바이러스(Virus)'를 9월3일 발표한다. 그는 작곡가 이현승과 함께 전곡을 프로듀싱을 했으며 그중 타이틀곡 '사랑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이별의 그리움을 담은 가사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 곡이다.

 

SBS TV '사랑은 아무나하나'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변신했던 테이는 거미, 휘성, 빅마마를 발굴한 프로듀서 박경진 씨와 손잡고 9월 낼 미니음반을 준비 중이다. 차기 드라마를 찍으며 틈틈이 녹음 작업을 한 그는 '테이 표' 발라드와 다른 느낌의 음악을 선사하기 위해 고심 중이다.

 

뒤이어 9월15일 박효신이 미니음반 두장으로 쪼개 낼 6집 '기프트(Gift)'의 파트1 음반을 낸다. 작곡가 황세준과 손잡고 녹음 작업 막바지에 이르렀다. 타이틀곡 '사랑한 후에'의 뮤직비디오는 박용하, 박시연과 함께 스위스 설원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미국에서 듀스 출신 이현도와 음악 작업을 마치고 돌아온 휘성도 10월8일 6집을 낸다. 빠른 비트의 곡과 발라드곡을 더블 타이틀로 밀겠다는 전략이다.

 

솔로로 독립한 환희는 9월 말 미니음반을 낸다. 슬로 발라드가 아닌 미디엄 템포 곡을 선보인다는 것이 소속사 H엔터컴의 설명이다.

 

더불어 라이언이 9월8일 두 곡이 수록된 솔로 데뷔 싱글을 내고 쇼케이스를 펼치며, 이승철이 9월4일 신곡을 추가한 10집의 리패키지 음반을 선보인다.

 

 

◆ 신나게 즐길 힙합

 

미국과 일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에픽하이가 9월 중순 6집을 낸다. 이어 9월19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6집 발매 기념 '2009 에픽하이 [e]-퍼레이드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속사 맵더소울은 "2CD로 된 6집에는 30트랙이 담긴다"며 "한장의 CD에는 일렉트로닉을 기반으로 한 신나는 곡들이, 또 다른 CD에는 에픽하이가 추구하는 어두운 느낌의 음악이 담겼다. 플래닛 시버라는 DJ와 작업하며 사운드가 좋아졌다"고 소개했다.

 

리쌍도 9월 15곡 이상을 채운 6집을 낸다. 소속사인 정글엔터테인먼트는 "양적으로 질적으로 꽉 찬 음반이 될 것"이라며 "멤버 길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이효리, 류승범 씨가 출연했고 영화감독 류승완 씨가 연출을 맡았다"고 말했다.

 

2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입대 전 마지막 공연을 여는 다이나믹 듀오도 9월 말-10월 초 새 음반을 낸다.

 

또 2004년 6집을 끝으로 멤버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약한 DJ.DOC도 9월 말 발매를 목표로 7집을 준비 중이다. 이번 음반에서도 이하늘이 프로듀서로 나선다.

 

더불어 올여름 '인디언 보이'로 활동한 MC몽도 신곡을 추가해 5집의 리패키지 음반을 9월께 발표한다.

 

가요 관계자들은 "매년 가을은 복귀 가수들이 많아 경쟁이 치열한 시기"라며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댄스곡들이 상반기 가요계를 이끈 만큼 발라드와 힙합 등 여러 장르가 공존하는 하반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