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재테크 비결은 바로 저축"

장동건·김아중 저축의 날 표창

영화배우 장동건이 자신만의 재테크 비결로 "주로 저축을 하고, 돈 관리는 부모님께 맡긴다"고 밝혔다.

 

27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제 46회 저축의날 기념식에서 영화배우 장동건은 대통령 표창을, 배우 김아중과 가수 이자연은 국무총리표창, 가수 이민우는 금융위원회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행사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장동건은 "사실 제가 미혼이기도 하고 어렸을때부터 돈관리는 부모님께서 해주셨다"며 "자세한 사항은 모르지만 재테크는 저축위주로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재테크 비결을 밝혔다.

 

이어 그는 "통장은 여러개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대략 10개 미만으로 갖고 있을 것"이라며 "어렸을때 부터 제 이름으로 된 통장이있어 그곳에 저축을 꾸준히 하다보니 그때부터 저축이 습관화가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특히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에서 대통령으로 열연했던 장동건은 이번 대통령상 수상에 대해 "요즘 영화가 관객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아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내가 맡은 역할이 대통령이었는데 오늘도 이렇게 대통령 표창을 직접받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날 또 다른 수상자인 영화배우 김아중은 "난 부모님께서 안해주셔서 돈관리는 내가 스스로 하고 있다"며 "재테크는 주로 저축 위주로 하고 통장도 10개가 넘는것 같다"고 저축상 수상 비결을 밝혔다.

 

한편 이날 저축의날 기념식 행사에서는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은 이춘자씨를 비롯해 시민 94명이 저축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