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당신이 몰랐던 남녀관계의 모든 것

각기 다른 행성에서 왔다는 표현이 나올 만큼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다른 남자와 여자가 서로에게 호감을 느낄 때는 과연 언제일까.

 

EBS TV '다큐프라임'이 오는 28일∼3월 2일 오후 9시50분 방송하는 '남과 여'는 '인류의 영원한 미스터리' 남녀관계에 관한 흥미로운 보고서다.

 

 

 

제작진은 1년여에 걸쳐 국내 남녀 1천500여명을 대상으로 남녀관계에 관한 설문조사와 실험을 진행한 뒤 전문가 자문을 거쳐 '남과 여'를 완성했다.

 

개그맨 박수홍이 내레이션을 맡은 이 프로그램은 '끌림, 무의식의 유혹'과 '사랑의 동상이몽' '결혼 안하는 남자, 결혼 못하는 여자' 등 총 3부로 구성됐다.

 

28일 방송되는 1부 '끌림, 무의식의 유혹'에서는 남녀가 이성에게 매력을 느낄 때는 각각 언제인지 짚어본다.

 

제작진은 땀을 통해 배출되는 면역유전자(MHC)가 남녀 간의 끌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 '냄새나는 티셔츠 실험', 여성의 생리 주기가 남녀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 20∼40대 남녀 1천여명이 말하는 '이성 선택시의 신체 기준' 등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부 '사랑의 동상이몽'에서는 남녀 간 신체 구조ㆍ감정 반응 체계의 차이로 인한 착각과 오해에 대해 분석해 본다.

 

제작진은 단계별로 신체 접촉을 시도했을 때 남자와 여자의 반응이 어떻게 다른지, 포르노 영상을 봤을 때 남자와 여자의 뇌는 각각 어떻게 반응하는지 등을 실험해 본다.

 

중앙대 심리학과 이장한 교수팀과 함께 하는 '오류 관리 이론' 입증 실험도 소개된다.

 

3부 '결혼 안하는 남자, 결혼 못하는 여자'에서는 취업난으로 '결혼 파업'을 선언한 88만원 세대와 능력 있는 30대 미혼 여성을 뜻하는 '골드미스' 들의 결혼관, 결혼 대신 동거를 택한 커플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한민국 미혼 남녀의 연애관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