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SBS '8뉴스' 새얼굴에 김성준-박선영 앵커 박탈

SBS는 저녁 메인 뉴스인 '8뉴스'의 앵커로 발탁된 김성준(47) 기자와 박선영(29) 아나운서. (desk@jjan.kr)

SBS는 저녁 메인 뉴스인 '8 뉴스'의 앵커를 김성준(47) 기자와 박선영(29) 아나운서로 교체한다고 28일 밝혔다.

 

또 주말 '8 뉴스'는 송욱(34) 기자와 장선이(29) 기자의 '기자-기자 체제'로 진행되며, 신설되는 주말 아침 뉴스에서는 김용태 기자가 이혜승 아나운서와 호흡을 맞춘다.

 

이밖에 평일 아침 뉴스는 편상욱 기자와 최혜림 아나운서가, '나이트 라인'은 정성근 논설위원이 각각 맡는다.

 

이들은 다음 달 21일부터 진행을 맡게 된다.

 

앞서 SBS는 지난 14-16일 아나운서와 기자 67명이 지원한 가운데 앵커 오디션을치렀다.

 

'8 뉴스'를 이끌 김성준 앵커는 정치부와 워싱턴 특파원을 거쳤으며 '출발! 모닝와이드'를 4년간 진행했다. 박선영 앵커는 2008년 5월부터 주말 '8 뉴스'의 앵커로 활약했으며, 이번에 평일 '8 뉴스'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