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신성우, '무사 백동수' OST로 5년 만에 신곡

연기자 겸 가수 신성우가 SBS TV 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OST 곡 '고여'를 불렀다.

 

20일 온라인에 공개된 '고여'는 이 드라마의 음악 감독 최철호와 조용훈이 공동 작곡한 록 발라드로, 동양적인 선율에 신성우의 허스키한 음색, 뮤지션 하림의 드렐라이어, 니켈하르파(이상 유럽 현악기) 연주가 어우러졌다.

 

OST 제작사에 따르면 신성우가 드라마 OST에 참여한 건 처음이며 신곡을 발표한 것도 2006년 베스트 음반에 담은 '고백' 이후 5년 만이다.

 

제작사 관계자는 20일 "신성우 씨는 드라마의 시놉시스와 데모곡을 들은 후 직접 가사를 쓰고 노래 제목을 정하는 열의를 보였다"고 전했다.

 

그는 최근 MBC TV '나는 가수다'에서 옥주현과 KBS 2TV '불후의 명곡 2'에서 슈퍼주니어 예성이 선보인 '서시'를 부른 가수로 주목받았다.

 

근래 몇년간 가수보다 연기 활동에 주력한 그는 지난해 12월 MBC TV 드라마 '즐거운 나의 집'을 끝내고 뮤지컬 '잭더리퍼'에 출연 중이며 오는 22일 뮤지컬 '삼총사' 무대에도 오른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