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출판문화산업진흥원, 지역서점 지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이 '지역 서점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서점의 문화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중소형 서점을 지원하고 독서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서점은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신청 대상은 대형 프렌차이즈 서점을 제외한 지역 중소형 서점이며, 10개 서점을 선정해 1개 서점 당 문화활동 운영비 600만원, 문화시설 설치비 200원 등 총 8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서점은 '저자 초청 강연회' '독서토론회' '시낭송대회' '지자체 및 지역 독서동아리와 연계한 문화행사' 등 독서 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독서 스페이스' '강의실' 등 고객 중심의 문화 공간도 조성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2월 21일(금)까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독서진흥팀 02)2669-0777)

김원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줌-수정본>'스포츠 강군, 무주를 꿈꾼다'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

오피니언새만금 오픈카지노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