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작은영화관 기획전-고창' 15~18일 개최

'순수 시절·인간의 한계' 주제 15편

   
 

문화관광체육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고창 동리시네마가 주관하는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고창’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고창 동리시네마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전은 어린시절을 그려 낸 ‘순수의 시절, 성장통’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의지, 도전,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인간의 한계, 도전, 그리고 꿈’ 두 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15편의 영화가 2개관에서 30회에 걸쳐 상영된다.

 

‘순수의 시절, 성장통’ 섹션에서는 <미나문방구> 와 <7번방의 선물> 등과 같이 대중적으로 성공한 영화를 비롯해 <이프!> , <피부색깔=꿀색> 등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간의 한계, 도전, 그리고 꿈’ 섹션은 80년대 대표 영화인 <그랑블루> 부터 <코리아> , <미스터 고> 와 같은 최신영화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특히 16일 오후 1시 30분에 상영하는 <토토의 움직이는 숲> 상영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그림편지로 보내보는 ‘영화 쓱쓱 그림편지’ 프로그램이, 17일 오후 1시 30분 <굿바이 홈런> 상영 후에는 현실의 장벽에 좌절하지 않고 꿈을 위해서 도전을 계속하는 원주고 야구부의 모습을 통해 우리의 꿈과 노력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해 보는 ‘조잘조잘 영화 토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 관계자는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의미 있는 영화를 함께 나누고 관람한 영화를 체험과 토론, 강연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시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군민과 청소년, 어린이들이 영화를 즐기며 문화생활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발권한다. 문의 고창 동리시네마(564-1340) 또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사업단(smallcinema. co.kr / 070-4352-6437)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