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 의원 '추석 소통 행보' 민심 잡는다

일찌감치 귀향…민생현장 찾아 시민 의견 수렴 / 의정보고대회 통해 지역발전 구상 홍보 계획도

전북의 여야 의원들이 추석 명절 연휴기간 동안 귀향활동을 통해 민심 잡기에 나선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지역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것은 물론 고속버스터미널과 지역 내 역에서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인사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의원별로는 새누리당 정운천 의원(전주을)과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정읍고창)은 전북도를 찾는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인사에 나선다. 정 의원은 부인과 함께 12일과 13일 서전주 IC에서, 유 의원은 14일 정읍역에서 귀성객들을 맞이한다.

 

정 의원은 이어 전주 서부시장과 서신시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의정보고대회를 개최, 탄소산업 육성, 새만금 개발 본격화, 전북 국가예산 확보 현황 등을 설명한 뒤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유 의원은 13일과 14일 지역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고, 17일과 18일에는 고창 어민회와 만나 전남 영광온전의 온배수가 어획량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전주갑)은 12일 전주 신중앙시장에서 간담회를 갖고 상품권으로 추석 성수품을 구매한 뒤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데 이어 명절기간에는 경로당과 노인복지회관, 불우이웃 시설을 탐방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과 국민의당 조배숙 의원(익산을)은 일찍부터 귀향활동에 나섰다. 이 의원은 지난 7일부터 익산지역 시·도 의원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으며, 조 의원은 지난 9일 국민연금공단, 한국전력 등과 함께 경로당에서 에어컨 및 CCTV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의원과 조 의원은 명절 연휴기간 익산시의 상가, 추석맞이 행사 등에 참석해 시민과 소통하는 민생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국민의당 김관영 의원(군산)은 14일과 16일에 틈틈이 구세군후생원, 모세스영아원 등 보육·요약 시설을 방문해 격려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앞서 9일에는 조선해운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고, 10일에는 공설·역전·나운주공 시장을 방문했다.

 

국민의당 이용호 의원(남원순창임실)과 김종회 의원(김제부안)은 전통시장과 상가를 돌아보며 장바구니 물가를 챙긴다는 계획이다. 이용호 의원은 “폭염과 가뭄으로 농산물 값이 폭등해 추석경기가 예년 같지 않다는 분석이 나오는데, 상인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회 의원도 “지역축제와 행사 등에도 참여해 지역민의 민원과 애로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하겠다”고 했다.

 

더민주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12일부터 자신의 지역구에 있는 경찰서, 소방서 등을 방문하고, 환경미화원 등을 만나 격려인사를 전하고 있다. 또한 지역구 주민들과 만나 그 동안의 의정활동과 향후 지역발전계획에 대해 피력할 예정이다.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전주병)은 13일 오후 2시부터 전주역에서 일일역장 활동을 통해 귀성객과 지역민을 만날 계획이다. 이후에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나눔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세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